한국, 말레이시아와 3-3 무승부-아시안컵 조별리그 E조 2위로 통과

손흥민 선수가 25일(현지시간)  2023 AFC 카타르 아시안컵 E조 조별예선 3차전 말레이시아와의 경기후반 슈팅에 실패하자 아쉬워하고 있다. [사진=알와크라(카타르)=뉴시스]
손흥민 선수가 25일(현지시간)  2023 AFC 카타르 아시안컵 E조 조별예선 3차전 말레이시아와의 경기후반 슈팅에 실패하자 아쉬워하고 있다. [사진=알와크라(카타르)=뉴시스]

[당구닷컴=이행렬 기자] 클린스만호의 '2023 아시아축구연맹(AFC) 아시안컵' 16강 상대는 사우디아라비아로 결정됐다.

26일 0시(한국시간) 시작된 F조 경기를 끝으로 아시안컵 조별리그가 끝났다.

F조에서는 사우디아라비아와 태국이 0-0으로 비겼다.

사우디아라비아는 경기 초반 선제골의 기회를 잡았다. 전반 12분 압둘라 라디프가 페널티킥 키커로 나섰지만, 실축했다.

이후 양 팀은 한 차례씩 상대 골망을 갈랐으나 모두 오프사이드 판정을 받으며 득점으로 인정되진 않았다.

90분 내내 득점을 꾀했지만 끝내 결실을 맺진 못했고 경기는 득점없이 막을 내렸다.

이로써 F조 1, 2위는 각각 사우디아라비아(승점 7), 태국(승점 5)로 결정됐다.

지난 25일 말레이시아와의 조별리그 E조 3차전에서 3-3 무승부를 거두며 조 2위로 토너먼트에 진출한 한국은 사우디아라비아와 16강에서 맞대결을 벌일 예정이다.

한국은 약체인 말레이시아를 상대로 고전했다. 조 1위를 노리며 승리를 노렸으나 겨우 승점을 얻었다. 경기 전에는 한국이 승리를 거둬 E조 1위를 차지할 거란 평가가 따랐다.

E조 1위로 통과했다면 D조 2위를 기록한 일본을 토너먼트 첫 경기에서 만나는 상황이었다.대회 전 유력한 우승 후보로 거론됐던 양 팀이 16강에서 한일전을 펼치는 진풍경이 벌어지는 듯했으나, 한국은 E조 2위로 조별리그를 통과했다.

한국은 전반 21분 정우영(슈투트가르트)이 선제골을 기록했으나 후반 6분 파이살 할림에게 동점골을 내줬다.

후반 17분에는 아리프 아이만에게 역전골까지 허용했다.

다행히 후반 38분 이강인(파리 생제르맹)이 찬 프리킥이 상대 골키퍼의 자책골로 이어지며 다시 승부의 균형을 바로 잡았다.

그리고 후반 49분 손흥민이 페널티킥으로 재차 앞서가는 듯했으나 후반 60분 로멜 모랄레스에게 동점골을 허용하며 무승부에 그쳤다.

이에 한국은 오는 31일 오전 1시 카타르 알라이얀의 에듀케이션 시티 스타디움에서 사우디아라비아와 토너먼트 첫 경기를 소화한다.

 

저작권자 © 당구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