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 리버풀상대 선제 득점-토트넘 2-1로 승리
황희찬, 맨시티에 결승득점으로 팀 승리 이끌어

골을 넣고 포즈를 취하고 있는 손흥민 선수. [사진=뉴시스 자료사진]
골을 넣고 포즈를 취하고 있는 손흥민 선수. [사진=뉴시스 자료사진]

[당구닷컴=이행렬 기자] 손흥민(31·토트넘 홋스퍼)이 강팀 리버풀전에서 ‘유럽 무대’ 통산 200호 득점을 해냈다.

손흥민은 1일(한국시간) 영국 런던 토트넘 홋스퍼 스타디움에서 열린 리버풀과의 2023~24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7라운드 홈경기에서 전반 36분 득점에 성공했다. 팀 동료 히샤를리송이 페널티 지역 왼쪽에서 패스한 공을 박스 정면에서 오른발로 방향만 바꿔 상대 골망을 갈랐다. 

이 골은 손흥민의 올 시즌 6번째 골이었다. 토트넘 소속으로 기록한 통산 151번째 골이기도 했다. 손흥민이 분데스리가 함부르크와 레버쿠젠에서 기록한 49골을 포함해 유럽 무대 통산 200호 골을 장식했다. 

토트넘은 전반 막판 동점을 허용했지만, 후반 추가 시간 상대 자책골 덕분에 2-1로 승리했다. 시즌 5승 2무로 승점 17을 쌓은 토트넘은 2위로 올라섰다. 아스널과 승점은 같지만 다득점에서 앞섰다. 

후반 22분 교체된 손흥민은 맨 오브 더 매치(Man Of The Match·MOM)로 선정되기도 했다. 이날 EPL에서만 109번째 골을 넣은 손흥민은. 통산 득점 부문 공동 27위에 오르며 박지성의 전 동료이자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레전드’로 잘 알려진 라이언 긱스와 어깨를 나란히 했다. 

축구 매체 ‘후스코어닷컴’은 경기 뒤 손흥민에게 평점 7.1점을 줬다. 런던 지역지 ‘풋볼런던’은 8점을 주며 이날 손흥민의 공격 장면을 차례로 열거했다. 

런던 지역지 ‘이브닝 스탠다드’는 8점을 부여하며 “쉽게 득점했다. 알리송(상대 골키퍼)에 선방에 막혔고, 오프사이드도 나왔지만 멀티 골에 가까웠다”라며 “이제 손흥민은 윙어라기보다는 엘리트 센터 포워드처럼 느껴진다”라고 했다. 

한편 이번 시즌 황희찬의 울버햄튼 원더러스는 30일 오후 11시(한국시간) 영국 울버햄튼에 위치한 몰리뉴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3-24시즌 프리미어리그(PL) 7라운드에서 맨시티에 2-1 승리를 기록했다. 이로써 울버햄튼은 2승 1무 4패로 13위에 위치하게 됐다.

경기는 맨시티가 주도했다. 울버햄튼은 수비에 집중했고 황희찬, 페드로 네투 등 빠른 자원들로 역습을 노렸다. 

울버햄튼이 한방으로 리드를 잡았다. 전반 13분 네투가 울버햄튼 진영에서 상대의 압박을 벗어나 돌파를 시작했다. 먼 거리를 치고 들어갔고 페널티 박스 우측 깊은 지역에서 크로스를 올렸다. 네투의 크로스는 후벵 디아스를 맞고 골로 연결됐다. 맨시티는 만회골을 넣기 위해 두드렸지만 득점 없이 0-1로 뒤진 채 전반을 마쳤다.

하지만 맨시티는 결국 후반 13분 승부를 원점으로 돌려놨다. 페널티 박스 왼쪽 앞에서 오스카르 보브가 넘어지면서 프리킥을 얻었다. 훌리안 알바레스가 처리했고 좌측 상단으로 빨려들어갔다.

울버햄튼이 잘 막아냈고 한 골을 추가했다. 후반 21분 넬송 세메두가 우측에서 크로스를 올렸고 수비가 머리로 걷어냈다. 황희찬이 뒤에서 들어오면서 슈팅했지만 수비에 막혔다. 흐른 공을 마테우스 쿠냐가 황희찬에게 내줬고 황희찬이 골망을 흔들었다. 울버햄튼이 황희찬의 결승골을 지켜내며 맨시티의 1-2 패배로 경기가 종료됐다.

 

저작권자 © 당구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