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BA, 산체스, 세이기너 32강 진출

사진 왼쪽부터 4강에 오른 이미래, 김세연, 정은영, 백민주 선수. [사진=PBA 제공]
사진 왼쪽부터 4강에 오른 이미래, 김세연, 정은영, 백민주 선수. [사진=PBA 제공]

[당구닷컴=이정원 기자] 여자 프로당구 LPBA의 세 번째 투어 4강전이 이미래(하이원리조트)-김세연(휴온스), 정은영-백민주(크라운해태)의 맞대결로 압축됐다.

25일 오후 경기도 고양시 ‘고양 킨텍스 PBA 스타디움’에서 열린 ‘하나카드 PBA-LPBA 챔피언십’ LPBA 8강전서 이미래는 ‘괴물 신인’ 한지은(에스와이)을 상대로 풀세트 접전 끝에 세트스코어 3-2로 승리하고 돌풍을 잠재웠다. 김세연은 ‘절친’ 강지은(SK렌터카)에 3-1, 백민주와 정은영은 각각 김진아(하나카드)와 김보미(NH농협카드)에 3-2, 3-1 승리를 거두고 4강 무대에 올랐다.

이미래는 이번 시즌 매 라운드 최고 기록을 갈아치운 ‘괴물신인’ 한지은을 상대로 일진일퇴 공방전 끝에 세트스코어 3-2로 승리를 거뒀다. 첫 세트를 11-4(19이닝)로 승리한 이미래는 2세트를 7-11로 내준 후 다시 3세트를 6이닝 만에 11-7로 가져오며 경기를 리드했다. 4세트서 11-4(14이닝)로 패배했으나 5세트 9-7(8이닝) 역전 승리하며 경기를 승리로 마쳤다.

지난 시즌 개막전 결승전 진출 이후 1년 1개월 만에 다시 4강 무대를 밟은 이미래는 강지은을 물리친 김세연을 상대로 결승 진출에 도전한다. 김세연 역시 지난 시즌 ‘하나카드 챔피언십’ 4강 이후 꼬박 1년 만에 4강 무대를 밟게 됐다.

다른 8강서 백민주는 김진아와 풀세트, 마지막 1점 승부 끝에 김진아를 꺾었다. 5세트 12이닝까지 8-8로 팽팽히 맞섰다. 김진아의 매치포인트 기회에서 나온 충돌이 뼈아팠다. 이를 백민주가 침착하게 득점에 성공, 9-8 승리를 거뒀다. 백민주는 김보미를 꺾고 4강에 오른 정은영과 경기한다.

이미래와 김세연, 백민주와 정은영으로 압축된 시즌 3번째 투어 LPBA 준결승전은 26일 오후 6시부터 진행된다.

PBA에서는 프로 적응을 마친 ‘스페인 3쿠션 전설’ 다니엘 산체스를 비롯해 세미 세이기너, 다비드 사파타, 다비드 마르티네스, 하비에르 팔라존, 에디 레펜스 등이 64강을 통과하며 해외 선수들의 강세가 돋보였다.

한편 PBA는 ‘고양 킨텍스 PBA 스타디움’에서 치러지고 있는 ‘하나카드 PBA-LPBA 챔피언십’의 PBA 16강전 및 LPBA 준결승전(26일)부터 일반 관중을 대상으로 관람 티켓을 판매한다. 온라인 예매는 25일 오후부터 티켓 예매처(인터파크 티켓)를 통해 구매할 수 있고, 26일부터는 현장 매표소에서도 구매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당구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