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반 19분 케인 패스 받아 오른발 슛 성공-전반 36분 환상적 발리골
승점 7점으로 마르세유 제치고 1위로

손흥민이 12일(현지시간) 영국 런던의 토트넘 홋스퍼 스타디움에서 챔피언스리그 조별리그 D조 4차전 프랑크푸르트(독일)와의 경기 전반 20분 동점 골을 넣고 있다. [런던=AP/뉴시스]
손흥민이 12일(현지시간) 영국 런던의 토트넘 홋스퍼 스타디움에서 챔피언스리그 조별리그 D조 4차전 프랑크푸르트(독일)와의 경기 전반 20분 동점 골을 넣고 있다. [런던=AP/뉴시스]

[당구닷컴=이행렬 기자] 손흥민(토트넘)이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무대에서 2골을 터뜨리며 팀 승리를 이끌었다. 상대 수비수 퇴장까지 유도하며 만점 활약을 펼쳤다.

토트넘은 13일 오전(한국시간) 영국 런던 토트넘 홋스퍼 스타디움에서 열린 아인트라흐트 프랑크푸르트와의 2022~2023시즌 UEFA 챔피언스리그 D조 4차전에서 3-2로 이겼다.

손흥민은 0-1로 뒤진 전반 19분 동료 해리 케인의 침투 패스를 받아 드리블 질주 후 오른발 땅볼 슛으로 동점골을 터뜨렸다. 득점 후 손흥민은 하늘을 올려다보며 손짓을 해 최근 사망한 지안 피에로 벤트로네 체력 코치를 추모했다.

전반 21분 손흥민은 프랑크푸르트 페널티 박스 안에서 드리블 돌파를 하던 중 일본 출신 미드필더 카마다 다이치에게 걸려 넘어졌지만 페널티킥은 선언되지 않았다.

2-1로 앞선 전반 35분 히샤를리송의 헤더 침투 패스를 받은 손흥민은 상대 진영을 질주 후 강력한 왼발 슛을 날렸지만 공은 골키퍼 정면을 향했다.

이 장면 직후 손흥민은 감각적인 추가골을 터뜨렸다. 전반 36분 동료 호이비에르가 측면 돌파 후 크로스를 올렸고 문전에 있던 손흥민은 왼발 발리슛으로 골망을 흔들었다.

전반 42분 손흥민은 3번째 골을 넣을 뻔 했다. 동료 세세뇽의 공간 패스를 받은 손흥민이 쇄도하며 골문 구석을 겨냥한 왼발 슛을 시도했지만 골키퍼 발에 걸렸다.

3-1로 앞선 채 시작한 후반전에서 손흥민은 상대 수비수 투타를 퇴장시켰다. 후반 14분 손흥민의 돌파를 막으려던 프랑크푸르트 수비수 투타가 손흥민을 잡아 넘어뜨렸고 경고 누적으로 퇴장됐다.

이어진 프리킥 기회에서 손흥민은 강력한 오른발 중거리 슛으로 골문을 위협했지만 트랍 골키퍼가 쳐냈다.

이후에도 토트넘 역습을 주도한 손흥민은 3-1로 앞선 후반 40분 모우라와 교체돼 그라운드를 떠났다.

토트넘은 세트피스에서 프랑크푸르트에 1골을 허용했지만 3-2 승리로 경기를 마무리했다. 토트넘은 2승1무1패 승점 7로 조 선두에 올랐다. 마르세유가 승점 6점으로 2위, 스포르팅이 승점 6점에 골득실에서 뒤진 3위에 자리 잡았다. 프랑크푸르트는 최하위로 처졌다.

저작권자 © 당구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