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트넘, 레스터시티 원정경기서 2-0 완승-리그 3위로 올라서

[당구닷컴=이행렬 기자] 토트넘의 손흥민이 레스터시티 원정에서 2경기 연속골이자 리그 3호(시즌 5호)골을 터뜨렸다.

손흥민선수가 골을 넣고 환호하는 모습. [런던=AP/뉴시스]

손흥민은 8일 오후(현지시각) 영국 레스터 킹파워 스타디움에서 열린 2018~2019시즌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16라운드 레스터시티 원정 경기에서 원톱 공격수로 선발 출격, 전반 추가 시간 선제포를 터뜨렸다.

페널티박스 오른쪽에서 공을 잡은 그는 간결하게 중앙으로 공을 돌려세운 뒤 왼발로 감아찼다. 전매특허와 같은 사각지대 감아차기 슛이 활처럼 휘면서 레스터 왼쪽 골문을 갈랐다.

손흥민은 후반 13분엔 리그 두 번째 도움(시즌 3호)까지 올렸다. 페널티박스 오른쪽에서 공을 잡은 뒤 문전으로 달려든 알리를 향해 정확한 오른발 크로스를 시도했다. 알리가 몸을 던지며 머리를 갖다 대 골망을 흔들었다.

토트넘은 1골 1도움 원맨쇼를 펼친 손흥민 활약에 힘입어 2-0 완승했다. 리그 12승(4패)째 승점 36을 기록하면서 첼시(승점 34)를 밀어내고 다시 3위로 올라섰다. 2위 맨체스터 시티(승점 41)와 승점 차는 5다.

사흘 뒤 FC바르셀로나와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원정을 앞둔 마우리시오 포체티노 감독은 주포 해리 케인와 크리스티안 에릭센을 벤치에 앉혔다. 대신 골 감각이 살아난 손흥민을 원톱 공격수로 내세우고, 2선에 해리 윙크스와 델레 알리, 루카스 모우라를 뒀다.

저작권자 © 당구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