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랭킹 20위까지 선수와 와일드카드 4명등 24명 참가

[당구닷컴=이행렬 기자] 구리시와 세계캐롬연맹이 공동 주최하는 '2018 구리 월드 3쿠션 마스터스'가 11일까지 열린다.

(사진=구리시청 제공)

8일 구리시 체육관에서 개막된 이번 대회는 지난 9월에 열린 첫 대회 이후 두 달 만에 개최되는 3쿠션 당구대회다. 매년 세계 당구 대회를 유치하고 있는 구리시가 얼마 전 '3쿠션 마스터스'에 합류하면서 이번 2차 대회를 개최하게 됐다.

지난 1차 대회에서는 '사대천왕' 다니엘 산체스(스페인)가 결승에서 세미 사이그너(터키)를 단 1점 차로 따돌리고 초대 챔피언에 올랐다.

이번 대회는 3쿠션 세계 랭킹 20위까지 선수와 와일드카드 4명 등 총 24명의 선수가 출전해 승부를 벌이게 된다. 우리나라에서는 얼마 전 라볼 당구월드컵에서 준우승을 차지한 조재호(서울시청) 선수와 지난해 당구월드컵 챔피언 김행직(전남) 선수, 허정한(경남)·최성원(부산체육회) 선수 그리고 제러미 뷰리(프랑스)의 불참으로 행운의 티켓을 차지한 세계 랭킹 21위 강동궁(동양기계) 선수 등 5명이 출전했다.

한 당구 팬은 "1차 대회 때 직접 경기를 보고 싶었는데 중계로만 시청해 아쉬웠다"며 "이번 대회는 경기장도 멀지 않기 때문에 꼭 대회장에 방문할 계획"이라며 대회에 대한 높은 관심을 나타냈다.

이번 대회는 당구 전문 인터넷 방송 코줌, MBC스포츠+를 통해 생중계된다.

저작권자 © 당구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