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트넘, 허드스필드에 4-0 압승-모우라 해트트릭 올려 승리 이끌어…18일 맨시티와 2차전

[당구닷컴=이행렬 기자] 토트넘이 손흥민이 선발명단에 빼고도 리그에서 승리를 챙기며 3위에 복귀했다. 손흥민은 후반 교체출전해 도움으로 공격포인트를 쌓았다.

손흥민선수가 13일(현지시각) 토트넘 훗스퍼 스타디움에서 열린 프리미어리그(EPL) 허더스필드와의 경기에서 네 번째 골을 기록한 루카스 모우라등 토트넘선수들과 한데 모여 축하하고 있다. / [런던=AP/뉴시스]

토트넘은 13일(현지시각) 영국 런던 토트넘 훗스퍼 스타디움에서 열린 2018~2019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허더스필드와의 경기에서 4-0 승리를 거뒀다.

오는 18일(챔피언스리그)과 20일(프리미어리그) 맨체스터 시티와 연거푸 격돌하는 힘든 싸움을 앞두고 포체티노 감독은 손흥민에게 휴식을 부여했다.

손흥민은 후반 42분 교체 투입돼 추가시간 포함 5분 가량을 뛰며 몸상태를 점검했다. 이 과정에서 루카스 모우라를 향한 감각적인 패스로 도움을 올리며 기분도 끌어올렸다.

전반 24분 빅토르 완야마가 포문을 열었다. 페르난도 요렌테가 수비수를 등지면서 길을 열어주자 완야마가 그 틈을 놓치지 않고 파고들었다. 순식간에 수비수를 따돌린 완야마는 골키퍼마저 제치고 선제골을 기록했다.

모우라도 모처럼 스포트라이트를 받았다. 전반 27분 무사 시소코의 패스를 받아 오른발 슛으로 득점에 성공한 모우라는 후반 42분 멀티골로 쐐기를 박았다. 후반 추가시간에는 손흥민의 침투 패스를 오른발 논스톱 슛으로 연결, 해트트릭을 완성했다.

승점 3을 보탠 토트넘(승점 67·22승1무10패)은 첼시(승점 66·20승6무7패)를 밀어내고 3위 자리를 되찾았다.

저작권자 © 당구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