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이닝 1실점-8탈삼진 82구 호투로 다저스의 12-5 대승 이끌어…언론 “커쇼 후계자 입증”극찬

[당구닷컴=이행렬 기자] ‘코리안 몬스터’ 류현진(32·LA다저스)이 개막전에서 승리를 챙겼다.

류현진은 28일 오후(현지시각) 미국 캘리포니아주 로스앤젤레스의 다저스타디움에서 열린 애리조나 다이아몬드백스와의 ‘2019 메이저리그’ 홈경기에 선발로 나와 6이닝 4피안타(1피홈런) 1실점을 기록하며 다저스의 12-5 대승을 이끌었다.

류현진(32·LA 다저스)이 29일(한국시간) 미국 로스엔젤레스 다저스타디움에서 열린 ‘2019 메이저리그(MLB)’ 애리조나 다이아몬드백스와의 개막전에 선발등판해 역투를 펼치고 있다. [로스앤젤레스=AP/뉴시스]

볼넷은 단 한 개도 내주지 않았고, 탈삼진은 8개를 기록했다. 6회까지 투구수는 82개였다.

모처럼 타선의 화끈한 득점 지원까지 등에 업은 류현진은 2001년 박찬호 이후 18년 만에 한국인 투수로는 두 번째로 개막전 승리를 챙기는 기쁨까지 누렸다.

데이브 로버츠 감독으로부터 ‘빅게임 피처’라는 찬사를 들었던 류현진에게 개막전도 큰 문제는 없었다.

류현진은 1회 선두 타자 애덤 존스의 끈질긴 승부에 고전하는 듯 보였지만 8구만에 헛스윙 삼진으로 돌려세우고 산뜻하게 출발했다. 이어 에두아르도 에스코바의 빠른 발에 내야 안타를 허용하며 다소 주춤했지만 윌머 플로레스와 데이비드 페랄타 등 상대 중심 타선을 삼진으로 처리하며 1회부터 압도적인 투구를 선보였다.

1회부터 최고 구속 150km를 기록할 정도로 전력투구하며 상대 에이스 잭 그레인키에 맞서 실점을 내주지 않겠다는 의지를 확실히 했다.

1회 에스코바에 내야 안타를 허용한 이후에는 5회까지 13타자 연속 범타 처리하며 안정감 있는 투구 내용을 선보였다.

5회 2사 후 닉 아메드에게 2루타를 내주며 이날 첫 장타를 허용하긴 했지만 J.R. 머피를 포수 파울플라이로 처리하며 실점 위기를 넘겼다.

6회에도 마운드에 오른 류현진은 1사 이후 리드오프 존스에게 초구에 좌측 담장을 넘어가는 솔로포를 허용하며 첫 실점했다.

이어 에스코바에 좌익선상 2루타를 내주며 위기는 계속됐지만 상대 중심타선 플로레스와 페랄타 모두 내야 뜬공으로 막아내고 이닝을 마쳤다.

다저스는 류현진이 내려간 이후에도 대거 5득점을 추가하면서 에이스의 첫 승을 제대로 뒷받침했다.

미국 로스앤젤레스 지역 언론 ‘오렌지 카운티 레지스터(OC)’는 경기 후 “커쇼 아닌 다른 투수가 개막전 선발로 나서는 게 2010년 이후 처음이었지만 류현진은 호투로 커쇼의 후계자임을 입증했다”고 극찬했다.

저작권자 © 당구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