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트넘 번리에 1-2로 아쉬운 패배기록-리그 3위 유지

[당구닷컴=이행렬 기자] 잉글랜드 프로축구 프리미어리그(EPL) 손흥민이 연속 골 행진을 멈췄다. 소속팀 토트넘도 연승 행진을 4경기에서 멈췄다.

토트넘의 손흥민선수가 연속골 행진을 4게임에서 멈췄다. 사진은 손흥민선수가 골을 넣지 못하자 아쉬워하는 모습. [런던=AP/뉴시스]

토트넘은 23일 오후(현지시각) 영국 번리의 터프무어에서 열린 2018~2019 EPL 27라운드에서 번리에 1-2로 패했다.

손흥민은 선발로 나서 88분을 뛰었지만 공격포인트를 올리지 못했다. 리그와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를 포함해 4경기 연속으로 골을 터뜨렸지만 이어가지 못했다.

번리는 최근 물오른 손흥민을 경계했다. 이날 해리 케인이 부상에서 돌아와 수비 집중이 분산된 면이 없지 않지만 손흥민을 향한 집중 수비는 여전히 빡빡했다.

토트넘은 높은 볼 점유율로 주도권을 잡았지만 결과적으로 효율적인 축구를 하지 못했다. 1-2로 패하면서 연승 행진을 이어가지 못했다.

7패(20승 승점 60)째를 당했다. 1위 맨체스터 시티(승점 65점), 2위 리버풀(승점 65점)과의 승점 차는 여전히 5점이다.

토트넘은 후반 12분 선제골을 허용한 뒤, 8분 만에 케인이 만회골을 터뜨렸지만 뒷심이 부족했다. 번리의 역습에 무너져 실점했다.

저작권자 © 당구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