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트넘 뉴캐슬에 1-0으로 승리하며 2연승-리그 2위로 도약

[당구닷컴=이행렬 기자]‘손날두’ 손흥민이 리그 10호골로 결승골을 올리며 팀의 승리를 이끌었다.

손흥민은 2일 오후(현지시각) 뉴캐슬 유나이티드와의 EPL 25라운드에서 결승골을 올린 뒤 포효하고 있다. [런던=AP/뉴시스]

손흥민은 2일 오후(현지시각) 영국 런던 웸블리 스타디움에서 열린 뉴캐슬 유나이티드와의 2018~2019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25라운드에서 결승골을 올리며 팀의 연승을 안겨주었다. 복귀전이었던 지난달 31일 왓포드전에 이어 두 경기 연속 골에 성공했다.

0-0으로 맞선 후반 38분 손흥민의 한 방이 터졌다. 페널티 박스 정면에서 공을 잡은 손흥민은 강력한 오른발 중거리 슛으로 굳게 닫혀있던 뉴캐슬의 골문을 열었다.

리그 10호이자 시즌 14호골이다. 이 골로 손흥민은 세 시즌 연속 리그 두 자릿수 득점에 성공했다.

이날 손흥민은 어김없이 선발 출격했다. 주로 왼쪽 측면에 머물던 그는 시간이 흐르자 중앙으로 옮겨 최전방을 담당했다.

손흥민은 결승골로 홈팬들을 열광시켰다. 페르난도 요렌테가 가슴으로 떨어뜨려준 공을 잡아 수비수를 따돌린 뒤 오른발 슛을 날렸다. 골키퍼가 황급히 막아보려 했으나 워낙 공이 빨랐다. 손흥민은 무릎 슬라이딩으로 기쁨을 만끽했다.

임무를 완수한 손흥민은 후반 44분 기립박수를 받으며 벤치로 물러났다.

토트넘은 뉴캐슬을 1-0으로 꺾었다. 토트넘은 승점 57(19승6패)로 아직 이번 라운드를 치르지 않은 맨체스터 시티(승점 56·18승2무4패)를 따돌리고 2위가 됐다.

저작권자 © 당구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